본문 바로가기

지원사업, 경진대회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모집공고, 사업계획서, 경쟁률

반응형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3월에 지원한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중심대학은

서류 탈락을 모면하지 못 했지만,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기관으로 넣어

서류를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

 

예비창업패키지(예창패)와 창업중심대학(창중대)는

많이들 아실 거라 생각하는데,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생소하시죠?

지원사업 소개와 경쟁률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모집공고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사업화자금을

최대 4천만 원, 평균 1.8천만 원을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자부담금 없습니다)

예창패가 최대 1억, 평균 5천인 거에 비하면 작은 규모기는 하지만,

1.8천만 원도 매우 소중하죠..!

 

협약 기간은 6개월 내외이고,

총 500명 내외를 선발한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모집을 하는데, 꼭 거주지에 지원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주관기관은 위와 같고,

저는 인천에 거주하며 서울을 왔다갔다 하는 상황이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를 주관기관으로 신청했습니다 !

 

신청분야는 세 가지로 나뉘는데,

저는 플랫폼 서비스라

온라인셀러형으로 지원했습니다.

 

사업화지원금 지출가능항목은 위와 같습니다.

인건비는 포함이 되어있지 않은데,

사업계획서 양식의 별첨에는 인건비가 가능한 것처럼 나와있더라고요.

 

그래서 문의 했는데 확실하지 않다고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어차피 선정되면, 수정사업계획서를 쓰기에 상관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2천만 원 금방 쓰죠 ~ 인건비 지출이 안 된다면 다른 곳에서 자금조달해야할 것 같습니다.

 

신청기간은 4월 26일까지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다음 번엔 진행 중인 지원사업 및 경진대회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계획서

목차

목차가 따로 정리되어있지 않네요.

예비창업패키지 15페이지 내외와 다르게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사업계획서는 10페이지 내외 분량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일반형환, 창업아이템 개요 제외)

 

문제인식

문제인식은 예비창업패키지보다 분량이 많네요.

개발 추진 경과가 문제인식 파트에 와서 그렇습니다.

 

실현가능성

그런데 실현 가능성에도 진행 정도를 적네요.

그래서 문제 인식에서는 간단하게 적고, 이곳에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성장전략

성장전략은 예창패와 유사합니다.

 

팀 구성

팀 구성을 적을 때는

예창패와 마찬가지로 블라인드를 해야하네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경쟁률

합격 통보는 5월 4일에 받았습니다 !!

152팀 지원에 40팀 합격으로

약 4대 1의 경쟁률이었네요.

 

예창패는 기본 두자릿수 경쟁률에,

제가 지원한 곳은 특히 경쟁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ㅜ

 

지원금 규모가 비교적 작기도 하고,

메이저 지원사업이 다 끝난 시점에 모집하는 거라

경쟁률이 좀 낮은 편인 것 같습니다 !

 

대면 평가는 5월 18일 목요일인데,

잘 마무리해서 꼭 최종 합격했으면 좋겠네요 !

 

이상으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모집공고, 사업계획서, 경쟁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