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스타트업 용어/마케팅 용어

(11)
마케팅 믹스 4C, 4P와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이전 포스팅에서 4P에 대해 다뤘었는데요, 마케팅 믹스 4P 전략 뜻, 중요성, 예시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믹스 4P 전략의 뜻과, 중요성 및 예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마케팅 믹스 4P 전략이란?마케팅 믹스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startupinfoshare.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믹스 4C에 대해 알아보고, 4P와의 차이점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마케팅 믹스 4C란?마케팅 믹스 4C는 4P를 보완한 개념입니다. 4P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으로 구성되어 있었죠. 4C는 Custo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마케팅 믹스 4P 전략 뜻, 중요성, 예시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믹스 4P 전략의 뜻과, 중요성 및 예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마케팅 믹스 4P 전략이란?마케팅 믹스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케팅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요소들의 조합 을 의미합니다. 이는 4P 전략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제품(Product), 가격(Price), 홍보(Promotion), 위치(Plac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1. 제품(Product):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특성을 의미합니다. 디자인, 기능, 품질, 브랜드 이미지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개인적으로 뒤에 나오는 요소들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의 시작은 제품력이다'라는 말에 매우 공감을 하기 때문입니다!​2. 가격(..
당근 비즈니스 프로필 및 광고 설정, 지원금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근 비즈니스 소개와, 프로필 및 광고 설정, 지원금 받고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지원금 정보만 궁금하신 분들은 밑으로 쭉 내려주시면 됩니다.당근 비즈니스란?동네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 '당근'에 사장님들이 광고를 잘 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근에 만들어진 서비스인 듯합니다! 검색 포털에 '당근 비즈니스'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웹사이트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비즈프로필, 광고, 성공 사례, 교육 자료, 이용 가이드를 제공해 주네요! 당근의 2023년 유저 현황은 위 이미지와 같다고 하네요.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이용을 해봤고, 지금도 거의 2천만 명이 사용하는 서비스죠! 동네 기반 서비스에 커뮤니티까지 활성화되어 있으니 동..
토스 PO 세션 Carrying Capacity 뜻, 제품 가치 vs 마케팅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이 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이승건 대표님께서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있는 PO 세션을 통해 설명하신 Carrying Capacity 개념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 깊은 이해까지는 못 했지만, 전달하려는 하는 의미가 굉장히 감명 깊었어서 이렇게 정리하여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Carrying Capacity 뜻 영상 초반에 대표님께서 Carrying Capacity는 한 마디로 호숫가에 물의 높이가 어디까지 올라올까 라고 할 수 있다고 하십니다. 이 말로는 잘 이해가 안 되시죠? 이는 비유적인 표현인데, 호숫가의 물의 높이는 1. 물을 채우는 비 2. 호숫가의 물의 양에 따라서 나가는 물의 양 두 가지의 비율에 따라서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는 생태이론에서 말하는 '한계..
카피라이팅 뜻과 필수 요소 정리 및 문구 예시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카피라이팅의 뜻과 필수 요소, 문구 예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피라이팅 뜻은 사실 저번 포스팅에서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차이점까지 같이 설명했었습니다. https://startupinfoshare.tistory.com/31 [마케팅 용어]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카피라이팅(Copywriting) 뜻과 차이점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와 카피라이팅(Copywriting)의 뜻과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뜻 캐치 프레이즈 startupinfoshare.tistory.com 광고, 마케팅 자료,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상..
창업 필수 마케팅 용어 2 - CVR, ROAS, ROI, CPS 뜻과 계산식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CTR, CPC, CPA, CPV에 이어 https://startupinfoshare.tistory.com/51 마케팅 용어 CTR, CPC, CPA, CPV 뜻과 계산식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마케팅 관련 용어들인 CTR, CPC, CPA, CPV의 뜻과 계산식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TR CTR 뜻 광고나 링크와 같은 콘텐츠를 클릭한 사용 startupinfoshare.tistory.com CVR, ROAS, ROI, CPS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VR(Conversion Rate) CVR 뜻 광고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VR = ..
마케팅 용어 CTR, CPC, CPA, CPV 뜻과 계산식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마케팅 관련 용어들인 CTR, CPC, CPA, CPV의 뜻과 계산식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TR CTR 뜻 광고나 링크와 같은 콘텐츠를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TR = (클릭 수 / 노출 수) × 100 예시 광고가 100,000번 노출되었고 그 중 1,000번 클릭되었다면 CTR은 다음과 같이 계산 CTR = (1,000 / 100,000) × 100 = 1% CPC CPC 뜻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당 지불하는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PC = 지불한 비용 / 클릭 수 예시 1,000번의 클릭을 얻기 위해 1,000달러를 지불했다면 CPC = 1,000원 / 1,000 클릭 = 1원/클릭 네이버 파워링크..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 뜻과 심화 버전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마케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마케팅 퍼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AARRR에 대해 포스팅 하면서, 마케팅 퍼널과 유사한 것 같다고 추후 포스팅 하겠다고 했었죠 ~ https://startupinfoshare.tistory.com/47 [스타트업 마케팅 용어] AARRR 뜻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용어인 AARRR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AARRR은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과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마케팅 퍼널에 대 startupinfoshare.tistory.com 마케팅 퍼널이란? 마케팅 퍼널은 마케팅 전략에서 고객 유치와 구매까지의 단계를 나타내는 모델 을 의미하고, 각 단..
[스타트업 마케팅 용어] AARRR 뜻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용어인 AARRR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AARRR은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과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마케팅 퍼널에 대해서도 추후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AARRR 뜻 AARRR은 스타트업과 마케팅 전략에서 사용되는 핵심 개념인 피라미드 모델로, 사용자 생애주기의 다양한 단계 를 나타냅니다. 각 알파벳의 뜻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cqusition : 획득 Acquisition은 사용자 획득 단계를 의미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대상 시장을 타겟팅하고, 사용자를 유치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도록 유도합니다. 방법 광고, 마케팅 캠페인, 검색 엔진 최적화(SEO) 등을 통해 사용자를 얻는 ..
[마케팅 용어]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카피라이팅(Copywriting) 뜻과 차이점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와 카피라이팅(Copywriting)의 뜻과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뜻 캐치 프레이즈는 짧고 인상적인 한 줄의 문구 입니다. 제품이나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캐치 프레이즈는 일반적으로 제품의 장점이나 독특한 가치를 강조하거나,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발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의 "Think Different" 또는 마스터카드의 "Priceless" 등이 유명한 캐치 프레이즈입니다. 캐치 프레이즈는 주로 광고 캠페인의 일부로 사용되며,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운 문구로 구성됩니다. 카피라이팅(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