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OV의 뜻과,
어떤 분야에서 쓰이는 용어인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POV란?
POV는 "Point of View"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관점"이라고
간단히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듯이,
하나의 줄임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점이라고 하면 되는데
사람들이 참 있어빌리티한 단어를 좋아하죠~
저는 사실 이러한 용어를 아는 것을 좋아하고
사용하는 것도 싫어하지는 않는데요,
POV 같이 '관점'이라고 쉽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상사와의 대화나 미팅 중에
나올 수도 있는 단어이니,
알아두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특정 분야에서는
간단한 의미 외에 심오한(?) 의미도 있는데요,
이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OV 용어를 사용하는 분야
1. 마케팅 or 커뮤니케이션 :
이 분야에서는
특정 상품, 브랜드, 또는 주제에 대한
관점이나 시각을 의미합니다.
특정한 주제나 이슈에 대한 개인의 입장이나
견해를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고,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나 브랜드의 입장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이는 콘텐츠 마케팅이나 브랜드 스토리텔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의 관점이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함으로써
해당 브랜드와의 연결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서 많이 사용되며,
글 콘텐츠, 소셜 미디어 포스트, 광고 캠페인 등에서
해당 브랜드의 목소리와 정체성을
전달하는 데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2. 리서치 :
사실 이 용어를 리서치 공부하다 알게 되었는데요,
이 분야에서 사용되는 것은 조금 일반적인 뜻입니다.
리서처(Researcher, 리서치를 진행하는 사람)는
리서치를 설계할 때 목적성을 가지고 설계하고,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진행하고 정리하는 과정에서는
정형화된 방식이 있겠지만,
그 결과물을 해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은
리서처의 중요한 역량입니다.
물론 해석이 객관적이어야겠지만,
객관적으로 도출하려다 보면
결론이 매우 다양하게 나와
이도 저도 아닌 인사이트나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서처의 주관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때
"리서치 결과에 대한 리서처의 POV가 무엇이냐?
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관점이라고 해도 크게 문제가 없겠죠?
위에서 말했듯, 있어빌리티한 용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POV의 뜻과,
어느 분야에서 사용되는지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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