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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설문

구글폼 설문으로 리서치와 마케팅 효과를 한 번에 보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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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폼으로 설문을 진행하여

리서치와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보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설문 방법에 관한 내용은 아닙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 다른 포스팅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리서치와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나요?

결론적으로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두 번정도 언급 했었던

확인 메세지 기능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구글폼에서 설정 - 프레젠테이션 - 제출 후에 있는

확인 메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위와 같이

'응답이 기록되었습니다'라고 되어 있고,

응답을 다 하고 제출하면 위 메세지가 뜹니다.

이를 수정해주면 수정된 메세지가 뜨게 되는데요,

링크를 첨부하면 클릭이 가능하도록 나옵니다!

그래서 위와같이 설문을 진행 하면서

어떤 브랜드인지 응답자가 눈치챌 수 있도록 만들고,

인지를 했거나 흥미까지 가진 응답자들이

실제 웹사이트까지 들어가볼 수 있도록

제출 후 메세지에 링크를 달아두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Marketing Funnel,

인지-흥미-고려-구매잖아요?

설문을 하면서 최소한 인지가 되었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웹사이트 링크를 넣음으로써

다음 퍼널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죠.

제출 후에 바로 이탈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마지막에 텍스트를 추가해주시면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제품/서비스가 없으면 어떡하죠?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받고,

마케팅 활용 동의까지 받아서

잠재고객의 DB를 확보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마지막에 구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는

이용 목적과 수집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이 필수로 들어가야 합니다.

마케팅 활용 동의에는

수집 주체와 항목, 목적과 보유 기간이 필수입니다!

혹시 모를 문제를 위해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패널분들이 착한지,

동의율이 무려 80%나 나왔습니다👏

앱서비스 평균 동의율이 20~30%라 하더라고요!

DB 확보 비용 생각하면,

설문 비용이 안 아까울 것 같지 않으신가요?

저희 '그로스헬퍼'에 리서치 의뢰를 해주시면,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설문 설계를 해드리고,

응답까지 받아드립니다~

그리고 제출 후 띄울 링크는 bit.ly를 통해

클릭 수까지 측정하여 통계를 제공 해드립니다!

혼자 운영하느라 많은 의뢰를 받지 못 하니,

서둘러 의뢰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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