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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부트캠프

지식창업 8단계 판매 전략 활용 사례 분석 (글로벌비즈니스 협동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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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1개 사례를 찾고 분석하기

 

사례 : 글로벌비즈니스 협동조합

새로운 사례를 찾기 보다 강의를 듣다가 약 2년 전에 들었던 무료 세미나가 문득 떠올랐고,

아 이게 미끼상품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에 대해 정리해보고 싶어졌다.

글로벌비즈니스 협동조합은 해외직구 구매대행을 하는 글로벌셀러를 양성해

그들에게서 배송 서비스 수수료를 받는 구조인 듯 하다.

 

8단계 돌다리 이론

1. 미끼 상품

강남의 한 빌딩에서 무료 세미나를 열었다.

나는 창업신문에 올라온 기사를 메일을 통해 홍보 받았었다.

글로벌셀러란 무엇이고, 어떻게 돈을 버는지 간략한 설명을 하는 세미나였다.

 

2. 유료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이미 200만원 상당의 추후 강의가 준비되어 있었다.

스마트스토어의 해외직구 구매대행 운영부터 자사몰, 바이마닷컴까지 진출하는 커리큘럼이었다.

 

3. 채널(사이트, 카페, 크몽, 블로그 등) 구축하기

글로벌 비즈니스 협동조합 사이트가 있었고, 카페도 있었다.블로그로도 홍보를 했었던 것 같다.

 

4. 미끼상품 홍보하기(소셜광고, SEO, 카페광고)

위에서도 말했 듯, 신뢰도가 높아 보이는 신문에 홍보를 했고,

그 신문 기사를 메일로 흥미가 있을만한 사람에게 알렸다.

 

5. 미끼제품 제공하면서 비용 청구(고객 DB) 하기

세미나가 끝나고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적도록 요구했다.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이 무료 세미나는 4시간정도 진행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재밌고 흥미로웠다.

같이 간 후배가 있었는데, '대학 강의랑 비교가 안된다'라고 말했던 것이 기억날 정도다.

'여러분을 위해 봉사한다'라는 메세지를 강력하게 전달했던 것 같다.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하기

등록 가능 기한을 제한했다.

그리고 그 때 당시에는 글로벌셀러를 양성하는 기관이 거의 없었다.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금전적 이유로 수강을 하지는 못 했지만, 들은 사람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을 것 같다.

만족을 한 수강생들은 지인에게 홍보를 했을 것이다.

그리고 성공 케이스를 레퍼런스로 지속적으로 홍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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