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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용어/마케팅 용어

카피라이팅 뜻과 필수 요소 정리 및 문구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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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카피라이팅의 뜻과

필수 요소, 문구 예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피라이팅 뜻은 사실

저번 포스팅에서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차이점까지 같이 설명했었습니다.

https://startupinfoshare.tistory.com/31

 

[마케팅 용어]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카피라이팅(Copywriting) 뜻과 차이점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와 카피라이팅(Copywriting)의 뜻과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뜻 캐치 프레이즈

startupinfoshare.tistory.com

 

광고, 마케팅 자료,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되는 텍스트 작성 기술

이라고 했는데요,

포스팅 마지막에 약속드렸던대로

오늘은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을

잘 하기 위한 요소와

문구 예시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요소 1 - 첫 문장

모든 글에는 첫 문장이 있겠죠

첫 문장은 글을 계속 읽게 만들어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첫 문장은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까요?

 

바로

고객의 문제 상황을 해결해주는 문장

이 들어가야 합니다.

 

주로 질문 형식으로 쓰이고,

일반 문장이어도 문제 없습니다.

 

예시

예시는 제가 판매하고 있는

'PMF를 찾기 위한 효율적인 고객 인터뷰 가이드북'

의 예시와 다른 예시로 설명하겠습니다.

 

제 전자책의 타겟은

고객 인터뷰를 하는 사람

(대표, PM, UX Researcher 등)

혹은 배우고 싶은 사람으로

매우 좁습니다.

 

이들이

고객 인터뷰를 효율적으로 못 하는

문제상황을 해결해준다는

문장을 구성하였습니다.

 

다른 예시로는

'주식, 언제까지 파란불만 보고 계실 건가요?'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살고 싶으신가요?

'블로그, 어떻게 시작하는 지 막막하신가요?

등이 있습니다.

 

요소 2 - 상상 심어주기

위에서 문제상황을 해결해준다는

문장을 작성했으면,

그 문제상황이 해결되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글(?)거려서

적지 않았지만,

'고객 인터뷰를 통해

제품/서비스를 성공시킨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정도의 문장을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예시로는

'친구의 주식을 분석하고 추천해주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일 하지 않아도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상황을 상상해보세요'

등이 있습니다.

 

요소 3 - 자격 증명하기

이제 고객들은

그래서 너가 내 문제를 정말 해결해줄 수 있어?

라는 의심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이 의심을

자격 증명을 통해 해소시켜줘야 하죠

 

자격을 증명하는 방법은

고객들의 실적

판매자 경력

판매자 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제 다른 서비스의 상세페이지인데,

충분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격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른 예시로는

'OO 수강생 월 매출 n백만원 달성'

'OO학 석사'

'주식 -수익률이었던 경험(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요소 4 - FAQ(자주 묻는 질문)

아직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고객들의

생각을 추측하여

FAQ으로

제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책 FAQ는

이렇게 적어두었습니다.

 

다른 예시로는

'~~할까봐 무서워요'

'OO도 구매하면 좋을까요?'

등 제품/서비스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소 5 - 구매 욕구 자극

아직 제품/서비스가

어떤 특성이 있는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설명하지 않았죠.

 

특성, 혜택을 설명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단계입니다.

 

예시

'온라인으로 편하게 수강하고

N개월만에 합격을 해보세요'

 

'n페이지 남짓 액기스 자료로

OO에 성공해보세요'

등이 있습니다.

 

요소 6 - 리뷰/추천사

자격 증명은

판매자를 증명하는 것이라면

 

리뷰/추천사는

제품/서비스를 증명하는 것이죠

 

플랫폼 자체적으로도

리뷰를 제공 해주지만,

타 플랫폼의 리뷰 실적을

기재하던가

위처럼 정성적 자료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요소 7 - 선택하게 만들기

예시

'이 전자책을 구매하시면

수백장이 되는 책 몇 권을 읽는

불필요한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요소 8 - 자신감 드러내기

'불만족시 100% 환불'

'현재까지 환불 없었음'

자주 보셨던 문구였을 겁니다.

 

이게 모두

카피라이팅의 일종이었던 것이죠 !

 

요소 9 - 미리보기

음식도 시식이 있지 않습니까 ㅎㅎ

미리보기를 통해

더욱 확신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이런 식으로

전자책의 일부 페이지를

상세페이지에 보여줬습니다.

 

요소 10 - 행동 유도하기

여기까지 왔으면

구매 욕구가 넘칠 것입니다.

그럼에도 구매를 보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당장 OO으로 ㅁㅁ도전하기'

'지금 바로 강의 미리보기'

등 행동을 유도해야 합니다.

 

요소 11 - 지금 당장 구매해야 하는 이유 제시

행동 유도하기와 더불어

지금 당장 구매하야하는 이유를

제시하면 좋습니다.

 

예시로는

'얼리버드 할인(추후 가격 인상)'

'추가 혜택(상담 등) 없어질 가능성'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피라이팅

잘 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카피라이팅에 관한 책도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설득의 심리학'

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삶의 많은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스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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