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용어/마케팅 용어

마케팅 용어 CTR, CPC, CPA, CPV 뜻과 계산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마케팅 관련 용어들인

CTR, CPC, CPA, CPV의

뜻과 계산식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TR

CTR 뜻

광고나 링크와 같은 콘텐츠를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TR = (클릭 수 / 노출 수) × 100

 

예시

광고가 100,000번 노출되었고

그 중 1,000번 클릭되었다면

CTR은 다음과 같이 계산

 

CTR = (1,000 / 100,000) × 100 = 1%

 

CPC

CPC 뜻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당 지불하는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PC = 지불한 비용 / 클릭 수

 

예시

1,000번의 클릭을 얻기 위해

1,000달러를 지불했다면

 

CPC = 1,000원 / 1,000 클릭 = 1원/클릭

 

네이버 파워링크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

 

CPA

CPA 뜻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 또는 획득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PA = 지불한 비용 / 원하는 특정 행동 수

 

예시

100개의 구매를 얻기 위해

1,000원을 지불

 

CPA = 1,000원 / 100 구매 = 10원/구매

 

CPA는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 또는 획득을 설정하고

이를 추적하기 위해

효과적인 분석 및 추적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구글 애널리틱스 등)

 

CPV

CPA 뜻

광고주가 동영상 광고를 한 번 보여주는 데 지불하는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PV = 지불한 비용 / 조회 수

 

예시

1,000번의 동영상 광고 조회를 위해

100원을 지불

 

CPV = 100원 / 1,000 조회 = 0.1원/조회

 

낮은 CPV

광고주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동영상 광고를 노출하고 있는 것

(광고 캠페인의 효과적인 운영을 시사)

 


이렇게 해서 이 번 포스팅에서는

CTR, CPC, CPA, CPV

뜻과 계산식, 예시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는

CVR, ROAS, ROI, CPS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