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스타트업 용어

(38)
마케팅 용어 CTR, CPC, CPA, CPV 뜻과 계산식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마케팅 관련 용어들인 CTR, CPC, CPA, CPV의 뜻과 계산식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TR CTR 뜻 광고나 링크와 같은 콘텐츠를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TR = (클릭 수 / 노출 수) × 100 예시 광고가 100,000번 노출되었고 그 중 1,000번 클릭되었다면 CTR은 다음과 같이 계산 CTR = (1,000 / 100,000) × 100 = 1% CPC CPC 뜻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당 지불하는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 계산식 CPC = 지불한 비용 / 클릭 수 예시 1,000번의 클릭을 얻기 위해 1,000달러를 지불했다면 CPC = 1,000원 / 1,000 클릭 = 1원/클릭 네이버 파워링크..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 뜻과 심화 버전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마케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마케팅 퍼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AARRR에 대해 포스팅 하면서, 마케팅 퍼널과 유사한 것 같다고 추후 포스팅 하겠다고 했었죠 ~ https://startupinfoshare.tistory.com/47 [스타트업 마케팅 용어] AARRR 뜻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용어인 AARRR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AARRR은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과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마케팅 퍼널에 대 startupinfoshare.tistory.com 마케팅 퍼널이란? 마케팅 퍼널은 마케팅 전략에서 고객 유치와 구매까지의 단계를 나타내는 모델 을 의미하고, 각 단..
[그로스 용어] 밸류에이션(Valuation) - 스타트업 기업가치 평가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스타트업 기업가치 평가인 밸류에이션(Valuation)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밸류에이션이란? 위에서 간단하게 말했지만 밸류에이션의 의미는 스타트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과정 입니다. 스타트업은 초기 단계에서 현금흐름이 제한적이고 미래 수익이 불분명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치를 정확하게 산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스타트업 밸류에이션은 투자자, 창업자, 인수자 등과의 협상과 투자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밸류에이션 방법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4가지 밸류에이션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손익관계 분석 스타트업의 재무제표와 잠재적인 수익을 분석하여 가치를 산정하는 방법입니다. 2. 유사 기업 비교 비슷한 산..
[조직 용어] R&R (Role and Responsibility) 뜻과 예시 및 중요성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직에서 중요한 개념인 R&R (Role and Responsibility)의 뜻, 예시, 중요성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R&R(Role and Responsibility) 뜻 Role and Responsibility는 조직 또는 팀 내에서 개인이 맡은 역할과 그에 따른 책임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각 개인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한 역할과 책임을 부여받습니다. 이들 역할과 책임은 조직의 원활한 운영과 협업을 도모하며, 각 개인의 기여와 업무 수행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Role : 역할 역할(Role)은 개인이 조직 내에서 맡은 특정한 기능이나 임무를 나타냅니다. 역할은 조직 구조에 따라 정의되며, 개인은 그 역할에 ..
[스타트업 마케팅 용어] AARRR 뜻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용어인 AARRR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AARRR은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과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마케팅 퍼널에 대해서도 추후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AARRR 뜻 AARRR은 스타트업과 마케팅 전략에서 사용되는 핵심 개념인 피라미드 모델로, 사용자 생애주기의 다양한 단계 를 나타냅니다. 각 알파벳의 뜻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cqusition : 획득 Acquisition은 사용자 획득 단계를 의미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대상 시장을 타겟팅하고, 사용자를 유치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도록 유도합니다. 방법 광고, 마케팅 캠페인, 검색 엔진 최적화(SEO) 등을 통해 사용자를 얻는 ..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뜻과 예시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너무나도 중요한 개념인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린 스타트업 뜻과 유래 린스타트업(Lean Startup)은 에릭 리스(Eric Ries)가 제시한 개념으로, 스타트업 기업이 제품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시장 성장을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법론입니다. 불확실한 환경에서 실험과 학습을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가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성장하는 것 을 목표로 합니다. 린 스타트업의 특징 1. 최소 실현 가능 제품(Minimum Viable Product, MVP) 린스타트업은 초기에 완벽한 제품을 개발하기보다는 최소한의 기능을 가진 실현 가능한 제품(MVP)을 빠르게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
콜드 스타트 프라블럼(Cold Start Problem) 뜻과 해결 사례(넷플릭스, 당근마켓, 우버 등)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콜드 스타트 프라블럼 (Cold Start Problem) 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콜드 스타트 프라블럼(Cold Start Problem)이란? 조금 생소한 개념일 수 있는데요, 저는 창업동아리 선배님으로부터 처음 들었고,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유튜브 영상은 아래 사례 소개에서 공유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콜드 스타트 프라블럼 정의 새로운 스타트업이 시장에 진입할 때 마주치는 문제 입니다. 별 의미 없는데 멋있는 말 만들어 놓은 느낌이 있긴 합니다만 ~ 이게 또 재미죠 ㅎㅎ 새로운 기업이 고객을 확보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초기에 신뢰와 인지도를 구축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
[마케팅 용어]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카피라이팅(Copywriting) 뜻과 차이점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와 카피라이팅(Copywriting)의 뜻과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뜻 캐치 프레이즈는 짧고 인상적인 한 줄의 문구 입니다. 제품이나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캐치 프레이즈는 일반적으로 제품의 장점이나 독특한 가치를 강조하거나,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발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의 "Think Different" 또는 마스터카드의 "Priceless" 등이 유명한 캐치 프레이즈입니다. 캐치 프레이즈는 주로 광고 캠페인의 일부로 사용되며,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운 문구로 구성됩니다. 카피라이팅(C..
[개발 용어] 네이티브 앱 뜻과 장점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티브 앱의 뜻과 장점, 대표적 안드로이드 개발 언어 Kotlin과 IOS 개발 언어 Swift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 네이티브 앱과 반대되는 개념인 하이브리드 앱에 대해서는 이전에 Flutter에 대해 다룬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다뤘었습니다. https://startupinfoshare.tistory.com/25 하이브리드 앱을 간단히 요약하면, 하나의 언어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돌아가는 것이었습니다. Flutter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위한 하나의 프레임워크(Framework)였고, Dart라는 언어를 쓴다고 했습니다. 네이티브 앱 뜻 네이티브 앱이란 특정 플랫폼이나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해당 플랫폼의 기본..
비전(Vision), 미션(Mission), 오브젝티브(Objcetive) 뜻과 사례 안녕하세요 창업지식공유대학생입니다 😊 오늘은 정말 중요한 개념인 비전, 미션, 오브젝티브의 뜻과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세 가지 모두 '목표'와 관련된 단어인데, 조금씩 다른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비전 > 미션 > 오브젝티브 순으로 비전이 가장 큰 개념입니다. 비전(Vision) 비전은 조직이나 개인이 실현하고자 하는 최종 목표를 포괄적으로 설명한 것 입니다. 비전은 조직의 장기적인 목표와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며, 향후 몇 년에서 몇십 년에 걸쳐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변화와 성취를 포함합니다. 비전은 조직의 방향성과 가치관을 명확히 하며, 구성원들에게 열정과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비전은 주로 장문으로 표현되며, 조직이 이루고자 하는 큰 목표를 간결하고 강렬하게 전달..

반응형